A.
안녕하세요?
통신 진단과 포트 진단은 다릅니다.
1. 통신 진단
TOP에 연결한 컨트롤러와 통신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는 진단입니다.
통신 진단에서 실패 혹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보통 TOP와 제어기 간 케이블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 설정이 잘못된 경우로 해당 통신 매뉴얼을 확인하여 정확하게 맞춰야 합니다.
#통신 매뉴얼 확인 방법은 동영상 매뉴얼 게시판의 6번 영상을 참고하세요.
#통신 진단 방법은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의 [통신 관련]에서 14번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2. 포트 진단
TOP의 시리얼 포트의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진단입니다.
포트 진단은 루프백 진단이라고도 하며 TOP가 내보낸 데이터가 다시 TOP로 되돌아오면 하드웨어적으로 포트가 정상이다라고 판단하는 진단입니다.
포트 진단은 RS-232C와 RS-422/485에 따라, 시리얼 포트의 해당 핀을 클립 등으로 반드시 쇼트한 후 실행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쇼트하지 않고 [포트 진단]을 실행할 경우에는 항상 오류가 뜹니다.
* 통신 케이블 및 통신 설정을 정확하게 하였는데도 통신이 안되는 경우, 포트 불량이 의심될 경우 진행합니다. 오류가 뜨면 AS를 의뢰하여야 합니다.
# 포트 진단은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의 [AS 관련]에서 13번/14번 게시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