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전원 안 켜짐
A.

제품 전면 좌측 하단 부 LED램프 상태를 확인합니다.

 

1.  LED 램프 녹색: TOP 제품 정상적인 부팅이 되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는 부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LCD의 문제로 화면이 안 보이는 것을 전원이 안 켜진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영문 메시지가 나온다면, 이 경우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2.  LED 램프 적색: 어떠한 요인으로 메인 보드가 부팅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가 부팅을 못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고 수분/분진/부식으로 인해 부팅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3.  LED 램프 안 켜짐(무반응)

조치 사항: 제품 뒷면의 전원 입력 단자에 제품의 정격에 맞는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고 있다면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