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터치 센서 테스트 및 좌표 보정 방법
A.

화면을 터치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하드웨어적으로 터치가 불량이거나 통신이 안되는 2가지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먼저 터치 진단을 해서 터치 불량 여부를 판단합니다.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터치 진단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 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버전이 V3.1인 경우 터치 진단 방법  

1. 메인 메뉴 화면에 진입하여 [진단] 메뉴의 [2. 터치키 진단:]을 시작합니다.

2.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검정 직사각형으로 위치가 표시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터치 진단 방법

1. 메뉴 화면에 진입하여 [장치 관리자] 메뉴에서 [터치 진단] 버튼을 실행합니다.

2.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검정 직사각형으로 위치가 표시됩니다.

 

진단 결과 1) 입력한 부분과 검정색 점이 동일하다면 통신 진단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이 안되는 경우에는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여 케이블 및 설정을 확인합니다.

 

진단 결과 2) 입력한 부분과 검정색 점의 위치가 다르면 터치의 입력 위치가 틀어진 경우이므로, 터치 보정을 해줍니다.

 

* XTOP 제품 터치 좌표 보정 방법

1. TOP의 전원을 OFF 상태로 만듭니다.

2. 화면을 가로로 위/아래 2개로 나누었을 때 하단 부분(좌우 무관)을 터치한 상태로 전원을 인가합니다.

3. 화면이 흰색으로 변하면 화면에서 손을 떼어 주세요. 그러면 '터치를 보정하려면 아무 곳이나 누르시오.'라는 문구가 나오고, 화면에 숫자가 카운트다운 됩니다.

4. 숫자가'0'이 되기 전에 화면의 아무 곳이나 한번 터치하여 줍니다.

5. '화면의 가운데를 누르시오.'라는 메시지와 함께 검은색 사각 점이 화면 중앙에 표시됩니다. 터치펜 등을 이용하여 그 지점을 정확히 눌러줍니다. 계속해서 좌상, 우상, 좌하, 우하 부분을 눌러줍니다.

6. 완료되면Data Saving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정이 완료됩니다.

 

진단 결과 3) 입력이 전혀 되지 않으면 화면에 드라이버 등으로 찍힘(눌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다면, 찍힘(눌림)으로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전면 시트] 교체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이 심하면[터치 센서]까지도 A/S를 받아야 합니다.

 

전면 시트의 굴곡이 심하거나 전면 시트에 절삭유(이물)가 유입되어 터치 센서에 절삭유가 스며든 경우, 터치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고객지원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 전면 시트 굴곡, 이물 유입이 없는 상태인데도 안 눌리는 부분이 있거나, 보정이 안되거나, 보정을 해도 좌표가 많이 틀어진 경우에는 [터치 센서]를 교체해야 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유튜브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채널에 XTOP 제품의 터치 보정 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링크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AkDXOIidn6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