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R 제품 고장 진단 방법] 터치 센서 테스트 및 좌표 보정 방법
A.
화면을 터치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하드웨어적으로 터치가 불량이거나 통신이 안되는 2가지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먼저 터치 진단을 해서 터치 불량 여부를 판단합니다.
 
1.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여 [제어판]-[터치] 메뉴를 실행합니다. 
2. [터치] 창이 팝업 되면, [2. 터치 테스트: 시작] 버튼을 실행합니다.
3.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파란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진단 결과 1) 입력한 부분과 파란색 점이 동일하다면 통신 진단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이 안되는 경우에는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여 케이블 및 설정을 확인합니다. 

진단 결과 2) 입력한 부분과 파란색 점의 위치가 다르면 터치의 입력 위치가 틀어진 경우이므로, [1. 터치 보정: 시작] 버튼을 실행하여 보정을 해줍니다. 
 
진단 결과 3) 입력이 전혀 되지 않으면 화면에 드라이버 등으로 찍힘(눌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다면, 찍힘(눌림)으로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전면 시트] 교체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이 심하면 [터치 센서]까지도 A/S를 받아야 합니다. 전면 시트의 굴곡이 심하거나 전면 시트에 절삭유(이물)가 유입되어 터치 센서에 절삭유가 스며든 경우, 터치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고객지원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 전면 시트 굴곡, 이물 유입이 없는 상태인데도 안 눌리는 부분이 있거나, 보정이 안되거나, 보정을 해도 좌표가 많이 틀어진 경우에는 [터치 센서]를 교체해야 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