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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HMI
Q.
[R 제품] R 제품은 어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제품
A.

안녕하세요?

 

TOPR/TOPRX/TOPRW/TOPRE/TOPRH/TOPVIEW 제품의 프로그램을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Service]-[다운로드]-[소프트웨어] 게시판에서 

[TOP Design Studio]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TOPVIEW(SCADA) 역시 TOP Design Studio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다만 실행하기 위해서는 TOPVIEW(SCADA) Key Lock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TOP Design Studio 소프트웨어는 XTOP 제품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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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OS 버전을 V3.1/V2.4에서 V4.8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제품
A.

1. 소프트웨어XDesignerPlus V4.8을 실행하여 [전송-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실행합니다.

 

주의사항 1) OS 업그레이드는 USB 케이블로만 진행됩니다. 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이용하지 않고, [전송-전송기 실행-OS 및 폰트 전송] 메뉴를 이용하면 시리얼/이더넷 케이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

 

주의사항 2)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XTOP의 프로젝트 파일은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파일이 필요한 경우에는 XDesignerPlus V2.6을 실행하여 업로드를 먼저 진행해 줍니다.

 

2. OS 업그레이드는 Boot(부트)-Font(폰트)-OS 파일이 순차적으로 전송되는 과정이며, 부트 파일 전송 후 자동으로XTOP가 리셋되며, 리셋된 후 Font와 OS 파일을 차례로 전송됩니다.

 

업그레이드 도중 중간에 끊어져 Font와 OS가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 된 경우에는 검정 화면에 [Boot Mode(부트 모드)] 상태, 즉 부트 파일만 전송이 된 상태가 됩니다. 이 때에는 [전송-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재실행하여 업그레이드를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게 해 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터치 보정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보정을 정확하게 해 줍니다.

 

* 폰트가 전송이 안 된 경우는 화면의 글자가 검정 사각으로 표현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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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메뉴 화면 진입 방법
제품
A.

 

 

제품을 전원 OFF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TOP 제품에 전원을 리셋(OFF->ON) 하면서 화면의 제일 상단(좌우 무관)을 0.5초 주기로 계속 톡톡톡 두들기면 Project Loading이 끝난 후에 메인 메뉴(메뉴 화면)로 진입합니다.

 

* 메뉴 화면은 OS가 V3.1인 경우에는 상단에 [메인 메뉴(모델명)]이 표시되고, OS가 V4.8인 경우에는 상단에 모델명이 표시됩니다. 우측 하단에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시간 표시 좌측의 A(혹은 가) 글자는 한글과 영문을 바꾸는 버튼입니다. 다시 운전 화면으로 이동하려면OS V3.1은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 [X] 버튼을 누르고, OS V4.8은 [RUN] 버튼을 누릅니다.

 

* 유튜브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채널에 XTOP 제품의 메뉴 화면 진입 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링크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itHQo9dtB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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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USB 메모리로 프로젝트 파일(작화) 전송 방법
파일전송
A.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전송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3.1인 경우

 

1. USB 메모리를 PC에 장착합니다. USB 메모리에 [-HMI-]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아래에 [SYS] 폴더를 생성합니다.

 

2.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2.6을 실행하고, [전송]-[빌드 및 전송] 메뉴를 실행합니다. 프로젝트 빌더 화면에서 상단의 [TRN 만들기] 버튼을 실행하여, USB메모리의 -HMI- 폴더 아래 SYS 폴더 안에 [PIC00000.trn]이라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1
 

 

3. USB메모리를 XTOP에 장착합니다. 터치 본체의 메뉴 화면에서 [초기설정]-[12.USB에서 가져오기]메뉴를 실행하여 [Project]를 선택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참고사항: OS 파일은 XDesignerPlus설치 경로인 [C:Program Files (x86)M2I CorpXDesignerPlusOS]안에 있는 XTOP용 OS파일(예. xtop rom2 v3.1(2013-10-28).bin)을 USB메모리의-HMI- 폴더 아래 SYS폴더 안에[OS000000.bin]이라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소프트웨어XDesignerPlus V4.8을 실행하고, [전송]-[빌드 및 전송] 메뉴를 실행합니다.

2. [프로젝트 빌더] 화면의 상단 메뉴 중 [TRZ 만들기]를 실행하여 TRZ파일을 저장합니다.

3. TRZ 파일의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이 풀린 폴더의 모든 파일을 복사하여, USB 메모리의 [-HMI-]-[PRJ] 폴더 안에 [붙여 넣기]합니다.

 

 

2
 
4. USB 메모리를 XTOP에 장착한 후, 메뉴 화면에서 [인터페이스]-[USB Storage]-[파일 복사]메뉴를 실행합니다. 파일 종류를 [Project File]로 선택한 후, [USB->HMI]버튼을 실행하면 USB의 프로젝트가 XTOP로 다운로드 됩니다.
 
5. 복사가 완료되면 USB 메모리를 제거하고, 제품 전원을 리셋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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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전원 안 켜짐
제품
A.

제품 전면 좌측 하단 부 LED램프 상태를 확인합니다.

 

1.  LED 램프 녹색: TOP 제품 정상적인 부팅이 되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는 부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LCD의 문제로 화면이 안 보이는 것을 전원이 안 켜진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영문 메시지가 나온다면, 이 경우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2.  LED 램프 적색: 어떠한 요인으로 메인 보드가 부팅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가 부팅을 못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고 수분/분진/부식으로 인해 부팅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3.  LED 램프 안 켜짐(무반응)

조치 사항: 제품 뒷면의 전원 입력 단자에 제품의 정격에 맞는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고 있다면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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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터치 센서 테스트 및 좌표 보정 방법
제품
A.

화면을 터치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하드웨어적으로 터치가 불량이거나 통신이 안되는 2가지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먼저 터치 진단을 해서 터치 불량 여부를 판단합니다.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터치 진단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 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버전이 V3.1인 경우 터치 진단 방법  

1. 메인 메뉴 화면에 진입하여 [진단] 메뉴의 [2. 터치키 진단:]을 시작합니다.

2.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검정 직사각형으로 위치가 표시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터치 진단 방법

1. 메뉴 화면에 진입하여 [장치 관리자] 메뉴에서 [터치 진단] 버튼을 실행합니다.

2.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검정 직사각형으로 위치가 표시됩니다.

 

진단 결과 1) 입력한 부분과 검정색 점이 동일하다면 통신 진단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이 안되는 경우에는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여 케이블 및 설정을 확인합니다.

 

진단 결과 2) 입력한 부분과 검정색 점의 위치가 다르면 터치의 입력 위치가 틀어진 경우이므로, 터치 보정을 해줍니다.

 

* XTOP 제품 터치 좌표 보정 방법

1. TOP의 전원을 OFF 상태로 만듭니다.

2. 화면을 가로로 위/아래 2개로 나누었을 때 하단 부분(좌우 무관)을 터치한 상태로 전원을 인가합니다.

3. 화면이 흰색으로 변하면 화면에서 손을 떼어 주세요. 그러면 '터치를 보정하려면 아무 곳이나 누르시오.'라는 문구가 나오고, 화면에 숫자가 카운트다운 됩니다.

4. 숫자가'0'이 되기 전에 화면의 아무 곳이나 한번 터치하여 줍니다.

5. '화면의 가운데를 누르시오.'라는 메시지와 함께 검은색 사각 점이 화면 중앙에 표시됩니다. 터치펜 등을 이용하여 그 지점을 정확히 눌러줍니다. 계속해서 좌상, 우상, 좌하, 우하 부분을 눌러줍니다.

6. 완료되면Data Saving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정이 완료됩니다.

 

진단 결과 3) 입력이 전혀 되지 않으면 화면에 드라이버 등으로 찍힘(눌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다면, 찍힘(눌림)으로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전면 시트] 교체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이 심하면[터치 센서]까지도 A/S를 받아야 합니다.

 

전면 시트의 굴곡이 심하거나 전면 시트에 절삭유(이물)가 유입되어 터치 센서에 절삭유가 스며든 경우, 터치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고객지원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 전면 시트 굴곡, 이물 유입이 없는 상태인데도 안 눌리는 부분이 있거나, 보정이 안되거나, 보정을 해도 좌표가 많이 틀어진 경우에는 [터치 센서]를 교체해야 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유튜브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채널에 XTOP 제품의 터치 보정 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링크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AkDXOIidn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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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배터리 교체 시기 및 테스트 방법
제품
A.

다음 3가지의 경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1. 본체의 시계데이터가 A, B, C, D, E, F등의 문자가 표시 되는 경우

-> 메인 메뉴에서 시간을 재설정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2. 본체의 전원을 리셋(OFF->ON)하였을 때 [Logging, Recipe 초기화 할까요?] 메시지가 뜨는 경우

-> 일단 [Yes] 버튼을 눌러 초기화 후 사용 가능합니다. Logging(로깅)이나 Recipe(레시피) 데이터만 초기화(삭제)됩니다.

 

3. 경보가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면 TOP가 리셋 되는 경우

-> 메인 메뉴에서 [백업 메모리 초기화]를 실행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백업 메모리는 로깅/경보/레시피 데이터가 저장되는 메모리입니다. (* 주의: 반드시 백업 메모리만 초기화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계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므로, 배터리를 교체해 줍니다.

 

제품 뒤에 장착되어 있는 CR2032 배터리를 확인 후 전압이 2.8V 미만이면 교체합니다. 교체는 전원을 OFF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더라도 화면 프로그램(프로젝트/작화)은 Flash memory에 저장되어 있어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교체 후 1개월 이내에 배터리가 또 방전되면 메인 보드의Rechargeable 배터리(MS621)를 교체하는A/S를 받아야 합니다.


* CR2032 배터리 수명은 최소 1년 이상입니다. 제품의 설치 환경에 의해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교체 기간은 제품의 정격 환경에서의 수명입니다. 특히, 부식성 가스가 있는 경우 잦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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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 제품 고장 진단 방법] 터치 센서 테스트 및 좌표 보정 방법
제품
A.
화면을 터치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하드웨어적으로 터치가 불량이거나 통신이 안되는 2가지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먼저 터치 진단을 해서 터치 불량 여부를 판단합니다.
 
1.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여 [제어판]-[터치] 메뉴를 실행합니다. 
2. [터치] 창이 팝업 되면, [2. 터치 테스트: 시작] 버튼을 실행합니다.
3.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며, 원하는 부분에 터치 입력을 하였을 때, 파란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진단 결과 1) 입력한 부분과 파란색 점이 동일하다면 통신 진단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이 안되는 경우에는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여 케이블 및 설정을 확인합니다. 

진단 결과 2) 입력한 부분과 파란색 점의 위치가 다르면 터치의 입력 위치가 틀어진 경우이므로, [1. 터치 보정: 시작] 버튼을 실행하여 보정을 해줍니다. 
 
진단 결과 3) 입력이 전혀 되지 않으면 화면에 드라이버 등으로 찍힘(눌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다면, 찍힘(눌림)으로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전면 시트] 교체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이 심하면 [터치 센서]까지도 A/S를 받아야 합니다. 전면 시트의 굴곡이 심하거나 전면 시트에 절삭유(이물)가 유입되어 터치 센서에 절삭유가 스며든 경우, 터치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고객지원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찍힘(눌림), 전면 시트 굴곡, 이물 유입이 없는 상태인데도 안 눌리는 부분이 있거나, 보정이 안되거나, 보정을 해도 좌표가 많이 틀어진 경우에는 [터치 센서]를 교체해야 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메뉴 화면 진입 방법
제품
A.
안녕하세요?
 
운전 화면(프로젝트가 실행되는 화면=작화 화면이 실행되는 화면)에서 
메뉴 화면(본체 셋팅화면)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의 상단 바깥쪽 방향에서 안쪽 방향으로 꾹 누르면서 내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단 메뉴가 나타납니다. 
 
첫번째 버튼인 [Exit] 버튼을 누르면, 운전화면을 종료하고 메뉴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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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 매뉴얼 게시판의 7번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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